게시판 상세
복지부, 장애인의날 기념행사…유공자 88명 등 정부포상
지산그룹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4-20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578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이 지난 20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 회장은 어려서 장티푸스를 앓은 뒤 청각을 손상 당하는 장애를 입었지만, '걸림돌'을 '디딤돌'로 만드는 의지로 이른바 물류 왕국이라는 지산그룹을 설립했다. 


지산그룹은 지난 1999년 창립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물류센터 개발, 운영 등 물류 분야와 국내 PC 업계 최초의 스마트 팩토리 구현 등 축척된 기술력과 차별화된 경영전략을 앞세워 전문 기업으로 앞서 나가고 있으면서도 기관과 단체, 지역사회에 끊임없이 자선과 기부 그리고 봉사를 실천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2016년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족 전원이 가입했으며 적십자사의 '레드 크로스 아너스클럽'에도 역시 가족 전원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경기도 용인시에 본사를 둔 지산그룹은 지난 2020년 충남도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당진시 송악읍에 1200억 원 상당을 투자해 냉동창고를 준공, 수도권 서남부 지역 물류의 거점 역할이 기대된다.



지산그룹은 당진시 사업이 결정된 2020년 당진시 복지 재단 마스크 3만 장과 당진장학회 장학금 기부, 2021년 불우이웃 돕기 성금 1000만 원, 적십자 당진지구협의회에 사랑의 김장 나눔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원문1 : [대전일보]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 장애인의 날 맞아 국무총리 표창

원문2 : [KBS NEWS] 복지부, 장애인의날 기념행사…유공자 88명 등 정부포상

원문3 : [한의신문] 제42회 장애인의 날…88명 유공자 포상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